건강정보 모음 / 고혈압 & 당뇨

고혈압에 걸리기 쉬운 사람

암사랑 2018. 8. 13. 16:02

   ▶ 고혈압에 걸리기 쉬운 사람

 

침묵의 살인자라고 하는 고혈압은 압축기의 혈압이 140(처음엔 180이었으나 고혈압 환자를 늘리기 위해서 내렸음)이상이거나 이완 기의 혈압이 90 이상으로 지속할 때를 말한다.

고혈압이 무서운 것은 아무런 증상이나 합병증이 없다가 갑자기 찾아와 목숨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침묵의 살인자라는 별명까지 생겨난 것이다.

고혈압의 정확한 원인은 현대의학에서도 아직 밝혀내지 못하고 있지만, 고혈압으로 고생하거나 사망하는 사람들의 공통점만 알아보면 원인과 해결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우리 몸은 피가 온몸에 쉽게 흘러야 하는데 피의 흐름이 고 지혈, 당뇨 등 여러 가지 이유 대문에 원활하지 못한 것이 고혈압의 원인이다. 고혈압 환자들의 99%는 살이 많거나 뚱뚱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뚱뚱하다는 것은 몸에 지방(기름)과 설탕()이 많다는 것이다. 기름과 설탕은 점성 때문에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흐르는 것을 방해한다. 또한, 피 속에 기름 성분이 많고(고 지혈) 당화되면 부피도 늘어나고 찌꺼기들이 쌓여 혈관을 좁게 만들어 혈압을 상승시키는 것이다.

기름진 육식 위주의 음식습관을 가진 사람과 설탕과 조미료로 범벅하여 단맛만 나게 한 가공식품과 인스턴트를 좋아하는 사람, 짜게 먹지 말라는 의사의 말만 듣고 무조건 싱겁게 먹는 사람, 과식을 하는 사람은 고혈압에 걸릴 가능성이 99%이다. 이외에도 음주나 담배,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은 고혈압 덕분에 언제 뜨거운 맛(화장터)을 볼지 모른다. 68 , 죽을래? 살래?

 

▶ 당뇨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

 

우리 주변에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이젠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다. 당뇨는 갈증을 많이 느낀다 하여 소갈증이라고도 하고, 옛날 에는 잘 먹고 잘사는 사람들이 걸린다고 하여 부자 병이라고도 하 는, 병이라기보다는 몸의 상태를 알려주는 증상이다.

증상은 배가 고프고, 갈증이 심해지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항상 피곤하고, 갑자기 체중이 감소하기도 하며, 손가락, 발가락이 무감각해지고, 염증이 자주 생기고 잘 낫지 않아 썩어 가면 절단을 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합병증을 유발하는 건강에 치명적인 무서 운 질병이다.

당뇨병이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 어 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 아지는 고혈당 때문에 여러 증상 및 징후들을 일으키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된다.

위의 내용은 당뇨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은 너무나 잘 아는 내용 이다. 당뇨도 고혈압과 마찬가지로 식습관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 다. 아니 고혈압보다도 더 우리가 먹는 음식과 관계가 있다. 육식, 과식, 저염식, 고열량, 고 단맛의 가공식, 인스턴트를 많이 먹는 사람 은 당뇨를 피할 수 없다. 결국, 평생 낫지도 않는 약과 인슐린 주사 로 몸에 구멍만 내며 몸 버리고, 돈 버리고, 고통받다가 뜨거운 맛 (화장터)을 볼 수 있다.

식습관 생활습관을 4장의 당뇨를 이기는 방법에 따라 빨리 전환, 실천해서 건강하게 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