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타/유용한 글

[스크랩] 전북대맛집, 전주맛집 // 감로원

암사랑 2017. 2. 24. 08:04

전주 감로원 약선요리 전문식당을 소개 합니다


그 동안 전국의 식당을 많이 이용하여 보았지만 이곳 감로원의 음식은 최고의 감동이었고 최고의 음식이었습니다

한국적 요리만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레스피와 맛은 내 인생의 최고의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너무 맛이 좋아서 과식을 하였으나 위에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모든 음식이 사랑과 정성 그리고 천연의 맛이 담겨져 있어 진정 이것은 음식이 아니라 최고의 건강식품이었습니다

특히 암 투병 중인 환자에게 최고의 항암 음식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역시 음식이 최고의 보약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던 좋음 음식이었습니다,


전주에 사시는 분들은 축복 받았습니다

이런 좋은 식당이 있다는 사실이 부럽습니다,

이젠 전주에 오는 길이 있으면 자주 들리고 싶습니다


메디칼엔지니어 ㅣ김동우





전북대맛집, 전주맛집 // 감로원 - 가까운 근처에 위치한 약선요리전문점

2016.03.04. 10:08
URL 복사http://blog.naver.com/jinjagga/220645158663 

전북대맛집, 전주맛집, 전주약선요리, 전주감로원, 전주한정식


지인작가는 2달에 한번씩~
액션러닝호남지회 포럼에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계속 배우고 성장중인 ㅋ
공부하는 여자입니다 ㅋㅋ

스티커 이미지

2월 액션러닝호남지회 포럼은 지인작가에게는 조금 특별한 포럼이었습니다.

지인작가가 진행자가 되서,퓨처센터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준비를 해서준비부터 프로그램진행까지 했어요. ㅎㅎ준비하는 동안 너무~ 긴장되고,어려운 부분이 많았지만~끝나고 나니 기분이 엄청 뿌뜻하더라구요!!공부도 중요하지만,먼 곳까지 모셨으니~맛있는 식사를 하러 안 갈 수가 없지요?그래서 교수님들과 함께 간 약선요리전문전 감로헌을 소개하려구합니다.전북대 신정문 앞 전북은행 뒷편에 위치하고 있는약선요리전문점 감로헌 이렇게 가까운 곳에 약선요리전문점이 있었다는 것도 신기신기~전북대맛집, 전주맛집으로 이미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주말 저녁, 전북대맛집 감로헌은 이미 만석~
예약을 하시지 않으면 식사가 안되는 그런 상황이었어요~

우리가 식사를 하고 있는 동안에도
몇 분의 손님들이 왔다가 가시더라구요!!!

전주맛집감로헌은 분위기는 요런느낌 ㅎ
한옥 마루에서 식사하는 기분이랄까~

내가 먹는 것이 내가 된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래서 먹는게 당연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극적이고 강한 음식을 찾기는 해요.

감로헌의 이름 풀이를 벽에다 자세히 해놓았더라구요.
감 : 감은달다. 맛이있다. 맛이좋다는 뜻과 맛의 중심이 된다는 뜻
로 : 이슬젖다. 은혜를베풀다. 
나뭇잎에 맺힌 이슬처럼 잘 보이지 않던 것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 것을 뜻한다.
헌 : 추녀, 처마, 가옥 등의 뜻이다

감로헌은 그동안 감춰있어 현대인들이 잘 모르던 약선
즉, 맛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한 음식을 흔쾌히 드러내는 집이란 뜻



감로헌 이름처럼
제가 알던 약선요리는 한약향이 강하거나
간이 너무 안되어있어서~
몸에 좋기는 한데, 맛이 조금 아쉬웠던 집이 대부분이었는데~
여기 감로헌은 맛이 좋더라구요 ㅎ

맨 처음 나온 물은 가지차입니다.
직접 가지를 햇빛에 말리고,
덜 마른 가지는 한번 더 건조기에 건조를 시킨 후
구수한 맛을 더 내기 위해
마른 가지를 덖아서 우려낸 가지차라고 합니다.

뭔가 어디선가 먹어본 듯 하고~
몸이 따스해지는 맛이었습니다.

음식 종류에 따라
사용할 앞접시가 다릅니다. ㅎㅎ
국물 없는 것은 판판 앞접시에
국물있는 음식은 목이 있는 접시에 덜어서 먹으면 되겠네요!!

 

보기만 해도~ 몸이 좋아질 거 같은 반찬입니다.
음식이 나오고,
사장님이 설명을 자세히 해주셨는데~
음식을 보니 잠시 정신이 혼미 ㅋㅋㅋ
다 기억하지 못함에 아쉽네요 ㅠ

저 깍두기는 그냥 깍두기가 아닙니다.
배깍두기 ㅎㅎ
아삭하면서 달달한 배깍두기 ㅎㅎ
매력이 있는 맛이더라구요.

앞에 있는 새우젓과 숙지황이 들어간 된장
전주약선요리전문점 감로헌에서 나오는 음식들 중에
숙지황이라고 하는 약재가 들어간 음식이 많았어요!
숙지황이 혈액순환, 원기회복에 ㅎㅎ 도움이 된대요!!

간이 삼삼하니 좋았던 톳나물

연잎씨앗으로 만든 볶음?
콩이랑 연잎씨앗이랑 넣어서 만드신 것인데~
콩보다도 부드러운 식감에 놀랐어요 ㅎ
마카도니아 같은 맛이었어요^^

어쩜 이렇게 정갈하게 반찬을 만드셨는지 ㅎㅎ
연근무침 ㅎ

직접 단그신 김치와 백김치
김치들이 하나같이 너무 시원하고 개운해서~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사실 이렇게 많은 반찬이 나오는 집에 가면
김치를 잘 안 먹는데 ㅎㅎ
너무 맛있었어요 ㅎ

세발나물샐러드 ㅎ

꼬들꼬들한 말린묵무침 ㅎㅎ
지인작가는 요~ 말릴묵무침 엄청 좋아해요 ㅎㅎ
식감이 재밌잖아요 ㅎ

두둥~~ 곰취~
곰이 좋아한다고 해서 곰취라고 하시더라구요.
곰취를 숙지황보쌈에 싸서 먹도록 준비되어있었어요.

숙지황을 넣어서 삶은 보쌈입니다 ㅎㅎ
숙지황뿐 아니라 많은 약재를 넣어서~
몸에도 이롭게 만들었다는 보쌈 ㅎ

곰취위에다가 숙지황보쌈을 한점 올리고,
새웃젓에 숙지황된장을 올려서 한입 먹었는데~
곰취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아~~~ 너무 좋은거예요!!!
곰취가 이렇게 향기로운 잎인줄 모르고 살았다니!!!!

기분좋은 곰취향을 즐기다보면
보드랍고 촉촉한 돼지고기가 ㅎㅎ
너무 맛나네요!!!!

숙지황보쌈 아래에는
솔잎이 ㅎㅎ 깔려있어요~~ ㅎㅎ

어느 것 하나~ 그냥 준비해서 내 놓으시지 않으시네요!!!
정성 가득가득~


아~ 술사진이 빠졌네요~
인생술술이라는 술을 제공하는데 ㅋㅋ
이름이 너무 기가 막혀서!!
엄청 근사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사진이 없넹 ㅠ

숙지황보쌈이 어느정도 먹을갈 쯔음~
사장님이 식사를 내주셨어요.

몸에 좋은 구수한 된장찌개

스트레스에 좋다는 치자밥
그냥 쌀만 넣은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에
식감이 터지는 보리가 ㅋㅋ 더욱 맛있게 만들더라구요 ㅎㅎ

색은 치자색으로 고운데~
밥맛은 ㅎㅎ 치자가 들어갔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밥맛이 너무 좋아요^^

깻잎이 한껏 올라간 불고기 ㅎ
상추쌈 먹기 싫어하는 신랑에게~
깻잎을 이렇게 올려서 주면은 자연스럽게 먹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장님께서는 음식만 내오시는 게 아니라~
직접 상마다 살피시고,
부족한 반찬있는 곳에는~
알아서 이렇게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ㅎ

역시 사장님이 음식을 가져다 주시니~
그 품격이 더하네요.

마지막 후식으로 나온 차 ㅎ

어떤 차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달달한 맛이 나는 ㅎㅎ 차라~~
너무 맛나게 마셨던거 같아요 ㅎㅎ



일반 한정식집이랑 가격이 비슷한 감로헌
생각보다 가격이 괜찮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약선요리 하면
너무 건강해지는 맛이라 
맛있다는 생각은 안하고 먹었는데,

전주맛집, 전북대맛집 감로헌은 다르더라구요.
적절하다 싶을 정도의 맛과
건강까지 챙기는 기분이 들었어요.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맛이 있어야 먹게되는듯 ㅎㅎㅎ

특히, 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가져다 주시면서
설명해주시고,
테이블마다 살뜰히 필요한거 있는지 살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전북대맛집 감로헌 입구에 놓여있던 꽃잎 수반
조명을 받아~
은은한 봄기운을 날립니다!!!

약선요리 강의도 많이 하시는 거 같더라구요.

매일 먹는 음식~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곳!!

감로헌~
어른들과 식사하는 자리나
부모님에게 대접하기에 참 좋은 곳이라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는 부모님이랑 와보고 싶더라구요.


완전~ 강추 강추하는 전주맛집입니다!!!

50m
NAVER
감로헌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금암1동 728-215
상세보기

주소 ㅣ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247
전화 ㅣ 063-275-8811

예약을 미리 하시는 편이~ 좋을 곳입니다!!!

자료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injagga&logNo=220645158663


출처 : 현대의학,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글쓴이 : 라이프 김동우 원글보기
메모 :